안녕하세요 D-S입니다. 저는 모니터를 많이 씁니다. 평소에는 한 3개를 쓰는데, 컴퓨터에 달린 모니터는 총 5개입니다.

1. LG OLED tv
2. LG 22인치 울트라파인 4k
3. 삼성 4k모니터
4. 그냥 FHD 모니터 (세워서)
5. hw-700ds (음악용으로, 모니터로 따로 연결은 안함)

사실 4,5를 하나로 써도 됩니다. hw-700ds에서 음성신호 받고 비디오 신호만 모니터로 빼면 되죠. 하지만 hw-700ds와 5번 모니터의 거리가 좀 멀고 그래서 노이즈가 끼고 모니터가 깜빡이길래 그냥 이렇게 해놨습니다.

이렇게 살면 참... 뭐랄까 귀찮습니다. 일단 저 모니터들이 4,5 빼놓고는 다 4k이고 해서 컴퓨터에 부하가 아주 심하게 갑니다. 그래픽카드 터질라고 해요. 그리고 그래픽카드를 두개 써야되죠. 뭐 저는 그래픽카드 하나 달고 나머지는 메인보드 쪽에 달린거로 삽니다.

그리고 유튜브 4k가속이 끊깁니다. 이상하게 크롬에서 유튜브가 끊겨서 왜 그러나 ... 했는데 모니터 하나를 죽이니 안끊기더라구요. 재밌는건 엣지에서는 덜 끊기거나 안끊겨서 유튜브는 엣지로 보고 있습니다.

게임할때도 문제인게 다른 모니터를 안 끊어놓으면 남은 모니터들이 자원을 먹기 때문에 그만큼 프레임이 끊깁니다.

또 뭐가 문제더라... 아 이건 별개의 문제지만 바탕화면의 아이콘이 지 멋대로 여기갔다가 저기갔다가 합니다.

그래도 이렇게 쓰는건 그냥 모니터가 모잘라서 그렇습니다. 이것 저것 하는데 좁은게 싫어서 그런거고...

나중에 32:9 모니터가 많이 나오면 그거로 통합시키고 싶은 마음도 있습니다. 적어도 21:9 모니터 하나랑 보조 모니터 하나로 정리하고 싶은 마음이 있네요. lg의 34GK950G가 나오면 그거 사고 좀 정리하면 좋지 않을까 하기도 하구요.

그럼 이만~
by DSmk2 | 2018/10/10 23:29 | 잡담 | 트랙백 | 덧글(0)
트랙백 주소 : http://dseraph.egloos.com/tb/7427791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         :

:

비공개 덧글



< 이전페이지 다음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