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D-S입니다. 제가 쉴드TV를 사서 쓴지도 어언... 암튼 오래됐습니다. 거의 나올때 부터 썼어요. 그래서 사용기를 쓰면 좋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써봅니다. 


일단 전 쉴드 시리즈를 좋아합니다. 뭐 나온건 쉴드 포터블이랑 쉴드 태블릿, 쉴드 티비밖에 없지만. 그래도 태블릿 빼고는 다 썼습니다. 쉴드 포터블은 요즘에 하는 게임이 없는데, 거기다가 gpd-win을 사서 더 쓸데가 없을것 같기도 하네요. 

제가 쉴드 TV를 쓰는 용도는 동영상 뿐입니다. 게임은 안합니다. OLED 65인치 티비를 컴터랑 직렬로 쓰고 있어서 딱히 쓸 일이 없어요. 과거에 쓴 글에 대충 많이 썼으니 지금 쓰면서 바뀐거를 이야기 해봅니다. 최신 업데이트 - 쉴드 익스피리언스 7.0 인가? 그정도.

1. 디스플레이 기기 마다 해상도를 바꾸거나 하는 기능이 있고, 색역이나 bt.2020등 뭐 암튼 여러가지로 재밌는 기능이 있습니다.

2. 여전히 왠만한 동영상은 다 돌아가고, mxplayer니, nplayer니, kodi니 다 써봤는데 그냥 kodi 쓰십쇼. kodi가 짱입니다. 4k hevc 10bit 다 돌아갑니다.

3. 전 쉴드에 리시버를 물려서 쓰고, kodi만이 dd-hd와 dts-hd 등 차세대 코덱을 제대로 돌려줍니다. 물론 자체 동영상 앱도 제대로 되겠지만 그건 자막이 안나오니까.

4k remux 동영상을 제대로 돌릴 수 있는 앱은 kodi뿐입니다. mxplayer는 hw+코덱을 써야 패스스루가 제대로 되지만 네트워크 문제인지 뭔지 몰라도 버퍼링이 5초에 한번씩 걸리고, nplayer는 차세대코덱 패스스루가 아예 안됩니다.

차세대 음성코덱을 kodi에서 패스스루 하려면, 시스템설정에서 일반이 아니라 고급으로 바꾸고 설정해야 합니다. 그거 찾느라 2년 걸렸네요. -_-;; 

4. es파일 매니저는 여전히 리모콘으로 사용하기 거지같습니다. 그냥 쓰지 마세요.

5. hdr동영상도 잘 돌아갑니다. 

6. 화질은... 솔직히 티비 자체 앱이 가장 화질이 좋습니다. 이건 제가 컴터, 티비, 쉴드 TV 모두 넷플릭스 앱을 돌려보고 비교해 본건데, 티비 자체 앱이 가장 화질이 좋지만, 티비 자체 앱은 차세대 코덱을 arc로 보내지 못하는 한계가 있습니다. 물론 쉴드 TV는 돌비 비전과 돌비 아트모스가 안됩니다. 하지만 돌비비전을 쓰는 컨텐츠가 별로 없으니까요.

쉴드 티비로 넷플릭스 돌리면 티비 자체 앱 보다 좀 물빠진 느낌이 드는데, 이건 설정 탓인지 뭔지 잘 모르겠습니다.

7. 유튜브 hdr은 안되는듯 합니다. 언제 앱 출시할 건지.

암튼 결론은 kodi만세로 가는것 같은데, 실제로 그러니 어쩔 수 없습니다. mxplayer나 nplayer는 유료인 경우도 있는데 반성하시길.

안드로이드 동영상 기기 찾으시면 그냥 한번에 쉴드 티비로 오세요. 

전 3년전에는 동영상은 컴터로 보는게 가장 좋다고 생각했지만, 지금은 생각이 바뀌어서 왠만한건 티비 앱으로 보고 차세대 코덱인건 쉴드 티비로 봅니다. 근데 귀찮으니 걍 모두 쉴드티비로 보는것도 괜찮을것 같에요. 화질은 좀 딸리지만.

그럼 이만~
by DSmk2 | 2018/07/02 00:34 | 잡담 | 트랙백 | 덧글(4)
트랙백 주소 : http://dseraph.egloos.com/tb/7414688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Commented by eggry at 2018/07/02 03:59
유투브 HDR은 VP9 Profile-2를 쓰는데 현행 칩은 모바일, 데스크탑 불문 대부분 가속 안 된다고 보면 됩니다.
그래서 아예 해상도 옵션을 보통 막아버려서 1080p 정도고 혹여 강제로 해도 4K에선 버벅버벅...
유투브 HDR 되려면 차세대 테그라가 나와야...근데 또 MS, 구글 등등 모여서 합작으로 AV1 만든다 그러고 으어어어
Commented by DSmk2 at 2018/07/05 01:02
저는 1080ti유저라 나오더라구요. 근데 컴터로 보기 귀찮으니 좀 쉽게 티비로 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Commented by eggry at 2018/07/02 04:04
그리고 트루HD나 dts-HD를 차세대라고 부르기엔 너무 오래 됐죠;; 일반적으로 통용되는 명칭은 HD 오디오입니다.
Commented by DSmk2 at 2018/07/05 01:02
그런가요... 언제 또 그렇게 세월이...

:         :

:

비공개 덧글



< 이전페이지 다음페이지 >